맥북 프로 배터리 교체에 필요한 드라이버 2종

2020.03.13 21:51

맥북 프로 13인치 2015년형 배터리 교체를 위해 필요한 드라이버는 2가지가 있다. 맥북 프로 하판 분리에 사용할 5각 드라이버와 맥북 프로 내부에 사용할 6각 드라이버다. 5각 드라이버는 5P 규격의 드라이버이고, 별모양으로 생겼다. 6각 드라이버는 T6 규격의 드라이버이고, 육각 별모양을 하고 있다.

맥북 프로 배터리를 구입하면 2종의 드라이버가 포함되어서 오는데, 인터넷에 올라온 글들을 보니 드라이버가 잘 안맞다는 글들이 몇 개 보여서 집에 필요한 드라이버가 있는지 찾아봤다.

공구함에 정밀드라이버 모음이 있어서 확인해보니, 맥북 프로 분해에 필요한 드라이버가 없어서 인터넷에서 정밀드라이버를 주문했다. 인터넷 검색에서 눈에 띈게 샤오미 미지아와 WIHA가 합작해서 만든 드라이버이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24종의 비트가 들어있다. 비트는 드라이버의 대가리만 떼어 놓은 것이다. 비트를 막대같이 생긴 핸들에 끼워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드라이버를 주문하고 다음 날 택배가 도착했는데, 물건을 받아보니 디자인이 심플하고, 아주 마음에 들었다. 회색톤의 케이스에 내부도 회색으로 되어 있었다. 원터치버튼으로 드라이버 케이스 윗부분을 누르면 내용물이 튀어나오는 방식이다. 비트들을 담고 있는 케이스는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비트들이 쏟아지지 않게 되어 있어서 편리하다. 새로 받은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맥북 프로 배터리 교체를 완료할 수 있었다.

맥북 프로를 분해할 사람들은 5P와 T6 드라이버를 기억해야겠다.

맥(macOS) 관련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