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반 기가 인터넷 500메가 교체 후 측정 결과는
KT 인터넷을 사용 중이다. 엔토피아 100메가 인터넷을 10년 넘게 사용한 것 같다. 최근에 KT 지사에서 인터넷 교체 연락이 와서 교체에 응했다. 속도는 올라가고 기존 사용요금보다 저렴해졌다. 인터넷 라인은 방에 있는 전화콘센트에 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그것을 유무선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 중이다.
오늘 KT 기사님이 와서 인터넷을 500메가로 교체해줬다. 모뎀과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내가 구입한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를 해제하고 KT GIGA UTP 기기에 인터넷 선을 연결했다. 그리고 KT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GIGA UTP 기기에 케이블로 연결을 했다. 기존에는 유무선 공유기 하나만 있었는데, 이제는 2개의 기기가 작동 중이다. 각각의 전원이 필요하기에 콘센트도 2개를 차지한다. 기기 외관은 검은색으로 동글동글해서 귀엽게 생겼다. 기가 와이파이 기기는 2개의 안테나가 달려 있다.
KT GIGA UTP라는 기기는 KT에서 집까지 오는 인터넷 선이 광케이블이 아니고 UTP로 연결되어 있어서 기가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기기가 필요하다. 집이 오래돼서 기가 인터넷 서비스하기에는 인터넷 라인이 기가 인터넷을 속도에 적합하지 않아서 설치된 것 같다.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니 470Mbps가 나왔다. 기존보다 5배 정도 빨라졌다. 인터넷 속도는 아주 만족스럽다. 그리고 KT 기가 와이파이 속도도 측정해봤다. 2종류의 와이파이 신호가 잡혔다. 2G와 5G다. 2G는 와이파이 신호가 멀리가는 대신 속도가 5G보다 떨어졌다. 또한 5G는 속도는 빠른 대신 장애물 같은게 있으면 멀리 가지 못한다. 2G의 속도는 80Mbs 정도 나왔다. 5G는 300Mbps가 나왔다.
예전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사용 중인 인터넷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KT 기가 인터넷으로 교체해보자. KT 기가 와이파이도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