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 마스크 평일 2주간 구매 후기
마스크 구하기가 쉽지 않게 되자 정부에서 약국이나 우체국을 이용해서 1주일에 개인 당 2매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마스크 5부제 시행이다.
마스크 5부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태어난 연도로 구분한다. 월요일은 태어난 년도 마지막 자리가 1, 6인 사람이 구매할 수 있고, 금요일은 태어난 년도 끝자리가 5, 0인 사람이 구매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순서대로 1부터 5까지 구분하고, 6부터 0까지 구분하는 것이다.
마스크 5부제 시행 이후 내가 구매할 수 있는 날이 왔다. 평일 오전 12시 이전에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집 근처에 있는 약국으로 갔다. 마스크 재고 확인 사이트를 통해 현재 어느 약국에 마스크 재고가 있는지 파악하고, 재고가 있다고 나오는 약국으로 갔다. 평일 오전이라 사람들이 없어서, 줄을 서지 않고 마스크 구입을 할 수 있었다.
저번 주에는 마스크 재고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는지 모든 마스크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인적사항을 수기로 적고 있었는데, 이번 주에는 마스크 재고 시스템에 문제가 없어서 전산처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공적 마스크 2매 가격은 3,000원이다.
다른 지역은 모르겠지만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평일에 공적 마스크 구하기는 어렵지 않았다. 일주일에 마스크 2매로 버티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마스크를 한 번 사용하면 집에서 마스크를 충분히 건조시키고, 사용하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혹시 평일에 공적 마스크 구매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으니, 주말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토요일은 사람들이 좀 몰리는 것 같지만, 일요일에는 토요일보다 사람들이 마스크를 구매하러 덜 나오는 것 같다. 공적 마스크 대신 인터넷에서 마스크를 구매하려면 가격을 잘 확인하고 구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