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종목은 우리 주위에 널려 있다

2020.03.16 14:47

미국에는 세계적인 기업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때로는 한국 주식 종목보다 미국 주식 종목에 대한 내용을 더 많이 알고 있는 경우도 있다. 우리 주위에는 어떤 미국 주식 종목들이 있을까?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OS가 설치된다. 윈도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이다. 컴퓨터가 팔릴 때마다 윈도우도 같이 팔리는 격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외에도 오피스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회사에서 회사원들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이다. 최근에 클라우드 서버쪽 성장세도 좋고, 구독형 오피스도 있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

주위에 젊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애플이 압도적이다. 애플도 미국 주식 종목 중 하나이다.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맥북, 맥 프로 등 감성적인 디자인인과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에어팟 같은 악세서리로도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온라인 쇼핑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에는 해외 직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그 이유는 해외 직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아마존이 있기 때문이다. 아마존은 한국까지 직배가 되는 상품들이 많이 있어서,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과 별 차이를 느끼지 못 한다.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연말 이벤트에는 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아마존도 미국 주식 종목이다.

인터넷 소통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앱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있다.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상 생활을 사진으로 올려서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에서 인수해서 페이스북의 소유가 되었다. 페이스북 또한 미국 주식 종목이다.

최근 들어 영화를 집에서 보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다. 그 중심에는 넷플릭스가 있다. 월정액 요금을 내면 무제한으로 넷플릭스에 있는 영화, 드라마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 한국에서 제작한 킹덤같은 드라마도 넷플릭스 오리지널이기 때문에 넷플릭스 가입 없이는 볼 수 없다. 넷플릭스도 미국 주식 종목 중 하나이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검색엔진에는 네이버가 있다. 한국에 네이버가 있다면 전 세계에는 구글이 있다. 구글의 검색 성능은 다른 검색 엔진들을 압도한다. 정확한 검색결과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 한국에서도 네이버보다 구글 검색을 더 많이 할 것이다. 구글 또한 미국 주식 종목 중 하나이다.

이 밖에도 신용카드는 비자, 마스터카드가 있고, 생활용품에는 P&G, 비행기는 보잉, 모바일 통신 칩 퀄컴, 나이키 운동화, 스타벅스 커피 등이 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미국 주식 종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주위 사람들이 어떤 미국 주식 관련 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을 이용하는지 눈여겨 보자. 그 속에 주식 투자의 길이 있을 것이다.

본 포스팅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정보에 대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투자의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명심하라.

미국주식 관련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