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사는 법 키움증권

2020.03.15 23:19

미국 주식 사는 법은 쉽다. 키움증권을 예로 들면 통합계좌를 만들면 된다. 증권계좌가 없다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로 개설을 한다. 키움증권은 모바일 앱으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앱을 제공하고 있다. 간단한 계좌 신청서 양식과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에 있는 카메라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찍으면 자동으로 주민등록정보가 입력이 된다. 증권사 사정에 따라 하루나 이틀정도 기다리면 개설이 완료된다.

계좌 개설을 완료하고,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HTS나 MTS에 접속하면 된다. HTS는 데스크탑용 주식거래 프로그램이고, MTS는 모바일용 주식거래 프로그램이다.

키움증권 주식거래 프로그램은 국내주식용 프로그램과 해외주식용 프로그램이 있다. 국내주식용은 영웅문4와 영웅문S가 있다. 국내주식을 거래하고 싶다면 데스크탑에는 영웅문4, 모바일에는 영웅문S 앱을 설치하면 된다. 해외주식용 프로그램은 영웅문 글로벌이 있다. 미국, 홍콩, 중국 등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영웅문 글로벌을 설치해서 들어가면 미국 주식들의 주가와 차트를 볼 수 있다. 미국 주식은 달러로 환전 후 매수할 수 있다. 그러므로 미국 달러 환율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환율에 따라 주식을 싸게 또는 비싸게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 주식은 한국시간으로 밤에 개장한다. 오후 11시 30분부터 주식시장이 시작되는데, 썸머타임에는 오후 10시 30분부터 주식시장이 시작한다. 처음 영웅문 글로벌 주식차트나 가격들을 보면 15분 지연된 데이터로 표시된다. 실시간 시세 신청을 하면 실시간으로 주가와 차트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시세 한 달 신청요금은 8달러이다. 하지만, 이번 달에 주식을 매매했을 경우 다음 달에 무료로 실시간 시세 신청을 할 수 있다. 8달러를 아낄 수 있다.

주식 매매를 하기 전에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야후 파이낸스나 인베스팅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두 웹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미국 주가를 확인할 수 있고, 현지 뉴스도 볼 수 있어서 미국 주식 매매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아직 미국 주식 매매할 수 있는 증권계좌가 없다면 빨리 신청해서 미국 주식 1주라도 매수해보자. 1주를 일단 매수해보면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스스로 미국 주식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미국주식 관련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