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M1 M2 맥에서 윈도우 사용하는 방법

2023.09.20 17:31

M1 M2 칩셋을 사용하는 최신 맥에서는 부트캠프를 사용할 수 없다. 부트캠프는 인텔 프로레서 기반의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M1 M2 칩셋을 사용하는 맥에서는 부트캠프를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상용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다. 그 중 한 가지 방법은 VMware Fusion을 사용하는 것이다.

VMware Fusion Player를 설치하고, ARM 기반 윈도우11 이미지를 이용하면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다. VMware Fusion Player는 13 버전이 있는데, 개인한테는 무료로 라이센스 키를 배포하고 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라이센스 키를 받을 수 있다.

ARM 기반 윈도우11 이미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릴리즈 버전은 없고, 프리뷰 형식의 베타 버전의 윈도우11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 ARM 윈도우11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VMware Fusion Player에 윈도우11을 설치하면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키움증권 영웅문을 설치해서 사용해봤는데, 문제없이 잘 작동한다. 네이티브로 윈도우11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못하겠지만, 맥에서 임시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윈도우11 제품등록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11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정품등록 워터마크가 오른쪽 아래 화면에 표시가 되고, 사용자 설정같은 것에 제한이 있다.

맥(macOS) 관련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