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갭투자하는 방법. 갭투자의 원리
부동산 가격이 치솟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돈 없는 사람들은 부동산을 사고 싶어도 사지 못한다. 부동산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 머리 좋은 사람들은 가진 돈이 없이 남의 돈으로 부동산 매매를 하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돈 없이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을까?
부동산 가격은 기본이 몇 억씩한다. 하지만 일반 서민들은 1억도 없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래도 부동산에 투자를 할 수 있다. 일명 갭투자라는 것이다. 갭투자는 부동산을 사서 전세를 놓는 것이다. 가령 2억짜리 집을 구입했다고 치자. 1억을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서 샀다고 하면, 자기 돈으로 산 것은 1억이다. 나머지 돈은 집에 1억 5천 전세를 놓게 되면 결국 자기 돈은 5천만원만 들어가게 된다. 이렇게 자기 돈으로 집을 여러 개 살 수 있다.
갭투자의 조건은 구입한 부동산이 미래에 가격 상승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가격상승을 하지 않게 되면, 매우 위험해진다. 임차인과의 계약이 끝날 경우 전세금을 돌려줘야 하기 때문이다. 이 때 다른 임차인을 구하면 되지만, 못 구하게 되면 돈을 대출해서 줘야 한다.
갭투자의 목적은 부동산의 시세차익을 얻는 것이다. 집값이 꽤 올랐을 경우 매도를 하고, 시세 차익으로 다른 부동산을 매수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계속 하다보면 부동산 부자가 될 것이다.
적은 돈으로 부동산 매수를 해서 시세차익을 얻는 원리가 바로 갭투자이다. 갭투자를 하려면 부동산을 보는 안목이 필수적이다. 좋은 부동산을 고를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많이 돌아다니고, 공부를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