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신한금융투자 주식 청약 매도 후기
2022년 1월 27일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있었다. 그 전에 개인들에게 청약을 받았다. 처음에는 청약할 마음이 없었다. 왜냐하면 내가 사용하는 키움증권에서 청약을 할 수 없기 때문이었다. 새로 증권계좌를 만들기 귀찮아서 그냥 있었다.
청약은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마지막날 우연히 신한금융투자에서 청약신청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예전에 만들어 놓은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가 생각나서, LG에너지솔루션 청약에 대해 알아보았다. 150만원의 증거금만 있으면 청약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얼른 다른 은행에 있는 150만원을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로 이체해서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신청했다.
저녁쯤 확인해보니, 균등으로 1주를 받을 수 있고, 운이 좋으면 1주 더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1주는 기본으로 받을 수 있을 거 같았다. 다음날,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에 보니, 청약결과가 나왔다. 나는 2주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1주 당 30만원이라서 60만원을 제외한 90만원을 되돌려 받았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가는 45만원에서 60만원 정도로 예상한다는 주식방송을 보았다. 이북 리더기를 사려고 알아보고 있었는데, 가격이 20만원 정도 했다. LG에너지솔루션 2주를 팔면 이북 리더기를 살 수 있을 것 같았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이 되어서, 오전 9시 전에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로 LG에너지솔루션 2주가 들어왔다. 9시 전 호가는 60만원이었다. 하지만 9시가 점점 다가오면서 호가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시초가는 597,000원이었다. 하지만 점점 주가가 떨어졌다. 나는 57만원에 1주 매도를 걸었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그런지 주문이 바로 들어가지 않는 것 같았다. 다시 55만원에 매도를 걸었다. 시간이 흐르고 55만원에 매도가 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는 계속해서 떨어졌다. 1주 남은 주식을 시장가로 매도했다. 역시 사람들이 몰려서 그런지 MTS가 버벅이는 것 같았다. 결국 52만원에 1주 매도가 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2주로 1주는 25만원, 1주는 22만원의 수익을 냈다. 2주로 총 47만원을 벌었다. 나쁘지 않은 수익이었다. 주식청약은 처음 해봤는데, 쏠쏠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주식청약이 있으면, 관심을 가지고 알아봐야겠다.